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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박가라온 2020. 2. 19. 19:11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한번씩 있습니다. 보통 지방세 징수유예액이나 체납처분유예액 혹은 지방세 체납 금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인데요. 주로 계약 입찰에 쓰여지거나 그 외의 사유로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것인데요. 인터넷으로 즉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하여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방세란 지방자치단체가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해 주민에게 부과하고 징수하는 조세라고 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한 지방세를 미납하지 않았다는것을 증명하는 증명서인데요. 간혹 은행이나 정부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자신이 가장 잘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접속 후 정부24를 검색하여줍니다.

 

 

 

해당 정부24 사이트를 방문하면 현재 2019년에 귀속된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에 관한 배너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정부24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정부24 홈페이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정부24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이라는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음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사이트에서 안내하듯이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신청을 위해서는 입력해야 하는 정보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한 후 문서출력 버튼을 사용하여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시어 동사무소를 방문하실 필요없이 쉽고 간편하게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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