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지텔프 시험일정

박가라온 2020. 2. 24. 01:09

지텔프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이나 노인요양보호사 시험 등 다양한 직업에 관심을 가지면서 알아보게 된 것이 바로 지텔프인데요. 오늘은 지텔프에 대해 알아보고 지텔프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텔프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지텔프가 무엇인지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텔프란 국제테스트연구원에서 개발한 공인영어테스트라고 합니다. 1등급부터 11등급으로 나누어지며 수험자의 말하는 내용이나 문법, 어휘와 발음, 유창성을 평가한다고 하는데요.

 

 

지텔프 시험은 서울에서는 매주 금요일 전국적으로 매달 1회씩 시험을 치른다고 합니다. 지텔프는 1986년부터 시행되었다고 하는데요. 한국도로공사나 항공안전본부, 인천공항공사 등의 공기업에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텔프 레벨 테스트는 종합적인 부분을 평가하는 시험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공무원 영어 시험에서 인정되는 급수가 2등급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공무원 지텔프 시험을 위해서는 문법과 청취, 독해, 어휘 각 항목별로 65% 이상을 득점하면 자격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지텔프 시험일정이나 지텔프와 관련한 무료인강까지 제공해주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텔프 시험일정에서 지텔프 시험의 난이도에 대해 알아보자면 문법의 경우에는 토익보다 쉬운 편이고 독해도 쉽다고 합니다. 하지만 청취 부분은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텔프 시험일정을 확인 후 지텔프 시험을 치루었다면 성적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궁금할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지텔프 시험 성적 확인은 5일 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토익보다는 다소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텔프 시험일정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지텔프 응시료도 궁금해하실텐데요. 지텔프 레벨1이 가장 높은 등급이며 지텔프 레벨1은 사실 아무나 응시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지텔프 레벨2 Mastery를 취득한 사람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하며 응시료의 경우에는 8만3천6백원이 든다고 합니다.

 

 

지텔프 레벨2의 경우에는 특별하게 응시요건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응시료의 경우에는 성인과 중고등학생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복잡한 체계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지텔프 시험일정을 알아본 후 지텔프 응시료를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지텔프 응시료의 경우에는 속하는 구분에 따라 응시료가 달라지며 일반의 경우 57200원이 든다고 합니다. 졸업을 인증하게되면 38500원이 들며 군인 할인을 받을 경우 28600원이 듭니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에 속한다면 4만원으로 응시가 가능하며 기초생활수급자일 경우 2만원으로도 응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정기기간 접수를 놓쳤을 경우 추가접수 기간에 내야하는 응시료는 조금 높게 측정이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텔프 시험일정은 이번 2월의 경우 28일부터 3월 6일까지 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접수 기간은 3월 7일부터 3월 11일 까지이며 시험일자는 3워 22일 일요일입니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지텔프 시험일정을 더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