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

박가라온 2020. 2. 20. 03:37

갑작스레 피부가 가려운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피부가 가려워 확인해보면 피부에 붉은반점이 올라온 경우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두드러기나 붉은반점이 났을 때 피부가 가려움을 느끼게 되는데 이것이 무슨 현상인지 혹인 나에게 문제가 있어서 생기는 것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 생기는 붉은반점을 보고 저도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 붉은반점들은 하나 둘씩 생겨나는 경우도 있었고 무작위로 생겼다가 없어지기도 하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는데요.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을 느끼는 이유는 붉은 반점이 후천적인 혈관종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의 경우 유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도 하는데요. 이는 피부의 노화와 관련이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피부암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피부 붉은반점이 경우에는 암이 아닌 자외선 노출로 인한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이 발생하는 연령대는 주로 40~45세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어린이나 청소년에게도 발견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붉은반점이 생기게되면 없애고 싶어 다양한 피부과나 한의원을 통하여 알아보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에게도 해당하는 붉은반점이 보인다면 유전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피부 붉은반점이 생기는 이유는 혈관계에 작은 파열이 생겨 모세혈관이 확장된 것으로 주로 팔과 가슴에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들의 경우에 이런 증상은 하지정맥류와 비슷하지만 수평보다는 수직적인 구조로 생긴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 증상이 동반될 경우 암으로 발전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음을 알 수 있는데요.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 증상의 경우에는 양성 종양이며 일반 점과는 달리 멜라닌 세포가 축적된 것이라 암으로 발전될 위험성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붉은반점에 통증이 생기거나 간지럽다면 병원을 가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만일 민간요법을 통하여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 증을 제거하려고 하면 위험하다고 합니다. 이는 모세혈관이기 때문에 억지로 제거하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이 생길 경우에는 피부과를 방문하여 전문의들의 처방을 받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과를 통하여 페이저나 전기 메스로 붉은 반점을 지지면 재발을 방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피부 붉은반점 가려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부 붉은반점의 경우 붉은반점에서 피가 난다면 피부과 의사에게 꼭 보여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색깔과 모양을 잘살펴본 후 색깔이 어두워지거나 반점의 테두리가 변한다면 꼬고 피부과나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